존슨콘트롤즈, ISO 9001 인증 범위 확대… 안전과 환경·품질경영 박차

  • 박현아
  • 발행 2024-02-27 11:04
화재경보시스템, 소방기기, 산업용 냉장 및 냉동장비에 대한 판매·시공·서비스 인증 확대 갱신소방전기 및 기계설비공사, 전기공사, 냉난방 공사, 시설물 유지관리 서비스도 인증 범위에 포함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코리아(이하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ISO 9001:2015(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재획득하며 그 범위를 HVAC과 BMS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ISO 9001:2015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Standardization Organization or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 및 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이다. ISO는 다양한 분야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국제적 교류가 쉽도록 국제적 표준을 제시하고, 제삼자 인증기관으로서 제품 및 서비스 생산 공급 과정을 객관적이며 독립적으로 엄격하게 심사해 품질을 인증한다. ISO 9001 인증이 요구하는 평가 사항은 △조직 상황 △리더십 △기획 △제도 △운용 △성과평가 △개선 등으로 구성된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의 이번 ISO 9001 인증 갱신은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통한 신뢰도 확보와 고객의 만족도 증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약 140년의 글로벌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품질경영과 다양한 빌딩 인프라 제품군에서 판매·시공·서비스 역량을 입증해 왔다. 이번 인증 범위 확대로 존슨콘트롤즈가 지원하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빌딩에 대한 신뢰도와 안정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이번에 확대 갱신한 ISO 9001 인증 범위는 △화재경보시스템, 소방기기, 산업용냉장 및 냉동장비에 대한 판매·시공·서비스 △소방전기 및 기계설비공사, 전기공사, 냉난방 공사, 시설물 유지관리 서비스를 포함한다. 여기에는 존슨콘트롤즈가 쌓아온 국내에서 55년 이상의 소방 및 20년이 넘는 HVAC 분야의 노하우가 뒷받침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ISO 14001:2015(환경경영시스템 인증)와 ISO45001:2018(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인증도 보유했다. 해당 인증은 환경 규제와 법적 요건을 준수 및 관리했으며,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한 조직에 부여한다. 이 두 인증에는 고객과 빌딩 사용자에게 더 안전한 빌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의 노력이 반영된 셈이다.

김한준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대표이사는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글로벌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 우수한 장비 시공 서비스 및 시설물 유지관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 ISO 9001 인증 재획득과 범위 확장은 그동안의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에 대한 노력을 객관적으로 평가 및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존슨콘트롤즈는 빌딩 인프라 산업에 대한 글로벌 리더십을 기반으로 스마트 빌딩 업계를 선도하는 안전하고 품질 높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