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IoT·컨슈머·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위한 강력한 AI 기능 갖춘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 박현아
  • 발행 2024-04-18 09:34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머신러닝(ML)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새로운 PSoC™ Edge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PSoC™ Edge E8 시리즈인 E81, E83, E84는 성능과 기능 및 메모리에 대해서 유연한 확장 및 호환이 가능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과 함께 개발이 편리한 시스템 개발 툴 및 ML 소프트웨어가 지원되므로, 개발자들은 빠르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품화해 IoT, 컨슈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인피니언에서 산업용 MCU, IoT, 무선 및 컴퓨트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스티븐 타테오시안(Steven Tateosian) 부사장은 “차세대 IoT 에지 디바이스는 전력 저하 없이 계속해서 더 높은 성능을 요구한다.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을 선도하는 인피니언은 미래 IoT 시스템의 기능을 확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PSoC™ Edge E8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혁신적인 제품은 ML 기능을 사용해 대화형 AI를 처리하면서도, 성능과 전력 요구 사이에서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균형을 맞추고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 웨어러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임베디드 보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PSoC™ Edge E8 시리즈는 메인 프로세서로 Helium™ DSP를 지원하는 고성능 Arm® Cortex®-M55을 채택했으며, 에지의 머신러닝을 지원하기 위해 Ethos™-U55 NPU(신경망 처리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서브 프로세서로는 인피니언의 독점 하드웨어 NNLite 신경망 가속화 장치를 내장한 Arm® Cortex®-M33을 포함한다. 또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부족함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풍부한 주변장치 세트, 온칩 메모리, 견고한 하드웨어 보안,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USB HS/FS PHY, CAN, 이더넷, WiFi 6, BTBLE, Matter)을 제공한다.

PSOC Edge E8 시리즈는 가전 및 산업용 디바이스, 스마트 홈 및 보안 시스템, 로보틱스, 웨어러블에 사용되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에 적합하다. E81, E83, E84 3개 시리즈 모두 음성 인식을 위해 음성/오디오 센싱을 지원하며, 특히 E83과 E84 MCU는 ML 기반 웨이크업이나 비전 기반 위치 감지 및 얼굴/물체 인식 등 향상된 기능의 첨단 HMI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E84 시리즈는 저전력 그래픽 디스플레이(최대 1028x768)를 지원하므로 저전력을 요구하는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