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표선 해수욕장 ‘반려해변’으로 입양!

  • 박현아
  • 발행 2023-06-19 12:26
임직원과 정기적으로 표선 해변 정화 활동 나선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이하 ‘해비치’)가 표선 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해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

‘반려해변’ 제도는 해양수산부와 해양관리공단이 주관하는 민간참여형 해변 관리 프로그램으로, 기업 및 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활동이다.

해비치는 호텔 인근에 투숙객 및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은 ‘표선 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 승인을 받았고, 해양 생태계 보전 및 환경 정화를 위한 친환경 활동에 나서게 됐다.

그 첫번째 활동으로 최근 해비치 임직원 30여명이 표선 해변 및 인근 해안도로를 따라 해양 쓰레기 및 폐플라스틱 등을 줍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 정화 활동으로 약 100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해비치는 인파가 몰리는 여름 휴가철에 추가적인 플로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고객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호텔 1층 컨시어지 데스크에서는 고객들이 자유롭게 플로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장갑, 집게, 봉투로 구성된 ‘친환경 플로깅 키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앞으로도 해비치는 분기마다 표선 해변을 포함한 인근 해안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지속하고, 임직원 및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해비치가 위치한 제주 표선 일대의 자연을 임직원들이 앞장서 보호하고, 일상에서도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나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표선 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게 됐다” 며, “반려해변 활동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해양 오염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길 바라고 아름다운 해양 환경이 보존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